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세곡동이 고등학생 자녀를 둔 주민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정보 및 전략에 대해 알려주는 입시설명회 ‘학부모 진로·입시 아카데미’를 오는 8일 세곡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다.
세곡나눔장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하는 1부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정보와 원서접수전략’에 대해 알려주고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진행하는 2부에서는 고등학교 1·2학년 학부모에게 ‘내신, 교과성적, 생활기록부 등 입시를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강연 및 문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사로는 입시·진로컨설팅 업체 ‘거인의어깨’의 컨설턴트가 나선다. 동은 2022년부터 거인의어깨와 협약을 맺고, 관내 저소득·다자녀 청소년에게 입시·진로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개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이나 추가 문의는 세곡동 주민센터(☎02-3423-8658)로 하면 된다.
양한성 세곡동장은 “세곡동은 관내 청소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세곡나눔장학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와 연계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대입을 앞둔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이번 학부모 진로·입시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문화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