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 국민재난안전보안관 교육 및 임명장 수여식 개최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4/04/22 [19:52]

구리시 국민재난안전보안관 교육 및 임명장 수여식 개최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4/04/22 [19:52]

 

 

 

 

지난 20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강당'에서 '국민재난안전보안관 교육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사)한국문화관광협의회, (사)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경기총괄본부"가 주최한 이 행사는 구리시 기동순찰대(연합대장 홍성길,특우단장 이승호), 구리시 기독교연합회(목사 이영훈), 백일홍 봉사단(단장 김찬례) 등 구리시민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안전재난건강진흥원 김영민 원장'이 이론을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충남,서산지회 조한수 교육원장'이 실습을 맡아서 진행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70여명의 구리시민은 교육을 받은 후 '국민재난안전보안관'으로 임명이 되고 '세계자연특별시연합 국민재난안전보안관 '의 첫 대원들이 된다.

 

이 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이 참석해 교육을 마친 '국민재난안전보안관' 모두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함으로서 '국민재난안전보안관'의 역할에 기대감을 제시했다. 

 

 백경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한번 안전의 소중함을 깨닫고,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안전행동 요령은 재해,재난상황에서 본인, 가족, 타인을 위한 유익한 교육일 것이다."며 재난예방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백경현 시장은 "안전한 구리시를 만들기에 솔선 수범하는 기동순찰대 대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구리시 기동순찰대의 봉사 활동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