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 서울 편입 현황 및 지속 추진 입장 밝혀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4/03/26 [19:58]

구리시, 서울 편입 현황 및 지속 추진 입장 밝혀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4/03/26 [19:58]

 

 

 

구리시(시장 백경현)2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202434주차 정례 기자브리핑에서 구리시의 서울 편입 주요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먼저 국회에 발의되어 있는 구리·서울 통합특별법추진 현황과 관련해, 지난 2월 행정안전부와 국회에서 법률안 검토 및 심사를 위한 자료를 공문으로 요청하여 이에 대한 자료를 회신하는 등 구리·서울 통합특별법은 관련 부처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 추진 상황도 마찬가지로 지속해서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시는 작년부터 서울시와 서울 편입에 따른 공동연구를 시작하여 지난 2월에 3차 회의까지 개최하였다. 특히 3차 회의에서는 서울 편입에 따른 재정적 변화와 사무 권한, 조직자료 분석을 실시했으며, 빠른 시일 안에 결과물이 도출될 것이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320일 제1회 추경예산을 통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였고, 빠른 시일 안에 전문기관을 통해 서울시 편입 여론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5월 중에는 대시민 토론회를 개최하여 야별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서울 편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시민들이 가장 원하는 방향으로 서울 편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