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AI반도체 산업 정책방향 이해와 정책 활용을 위한 만남의 장 마련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4/03/26 [09:30]

[경기도] AI반도체 산업 정책방향 이해와 정책 활용을 위한 만남의 장 마련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4/03/26 [09:30]

 

경기도가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도, 시군 및 소속 공공기관 등 반도체 분야 관련자를 대상으로 상호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만남의 자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차세대 메모리를 중심으로 반도체 산업 동향, 전망과 대응, 인공지능 반도체 확산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한 강의와 토의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또한,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산업 동향, 정책 및 제도를 이해하고 기술 교류의 장과 전문가 토론 등 상생포럼도 가진다.

 

이외에도 반도체 생산과정과 기술 체험을 위한 현장 투어를 통해 반도체 기술에 대한 체감도를 향상시키고자 클린룸 시설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특히, 27일에 개최되는 상생포럼에서는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동향 및 인재양성전략’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 개발 동향, 로드맵 분석, 회로 설계 인력양성 및 글로벌 경쟁 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송은실 반도체산업과장은 “인공지능 반도체는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대규모 연산을 초고속, 초전력으로 실행하는 비메모리 반도체로 인공지능이 핵심 두뇌에 해당한다”며 “인공지능이 미래IT산업의 판도를 바꿀 핵심기술로, 반도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일선의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상호협력의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