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문화재단, 미디어 기획전 <거장의 팔레트 빛을 만나다> 전시

“설 연휴 기간 중 정상 개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4/02/06 [08:54]

구리문화재단, 미디어 기획전 <거장의 팔레트 빛을 만나다> 전시

“설 연휴 기간 중 정상 개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4/02/06 [08:54]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오는 225일까지 구리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미디어 기획전 <거장의 팔레트 빛을 만나다>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평면에 머물러 있던 명화가 디지털로 변환돼, 고화질 프로젝터를 통해 전시장 벽면에 투사되면서 장관이 펼쳐진다. 강렬한 색채와 독특한 화법으로 고통스러웠던 삶을 예술로 승화시킨 빈센트 반 고흐, 인상주의 미술 사조 창시자인 빛의 화가 클로드 모네, 그리고 황홀한 색채와 선의 연금술사로 야수파를 창시한 앙리 마티스까지 그들의 삶이 녹아져 있다.

 

또한 이번 전시는 크게 네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미디어 공간에서는 반 고흐와 모네, 앙리 마티스의 초상화를 3D로 제작해 실제 인물과 가깝게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세 작가가 영상 도입부에서 서로 대화를 나누며 관람객에게 예술가와 더 친근한 교감을 이끌어낸다.

 

인터랙션(Interaction) 공간에서는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을 활용하여 관람객이 밤하늘의 별을 더욱 몰입하여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이 전시에 집중도를 높여주고 새로운 감각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포토존과 레플리카 작품을 통해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아울러, 설 연휴 기간인 210일과 11일에는 정상 개관한다. , 설 당일인 10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진화자 대표이사는 역경 속에서 더욱 빛나는 이들의 작품은 복잡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라고 했다.

 

전시 예매는 인터파크 또는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12,000원이며 구리시민은 20%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방문했을 경우 패밀리데이 할인으로, 5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는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구리아트홀 아트서비스존(031-580-79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총괄본부장 연정식(yjs049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