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2024년 갑진년 ‘새로운 성장, 도전과 변화’ 위한 공약사업 추진 박차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4/02/02 [14:11]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2024년 갑진년 ‘새로운 성장, 도전과 변화’ 위한 공약사업 추진 박차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4/02/02 [14:11]

 

▲ ▲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3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새해 첫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를 개최했다.

 

백경현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국단장 및 부서장 30여 명이 참석해, 금년도 추진방향,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현재 구리시는 19만 시민의 행복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으로 아이키우기 좋은도시 등 10개 분야, 106개 사업, 143개 과제의 공약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이중 구리시 빛축제 개최 수택삼거리 우회차로 확장 저소득층 홈서비스 제공 자원순환 교육센터 설치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국가유공자 처우개선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중증장애인 교통비 지원 초교주변 버스베이 설치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저소득 초중고 학생 스마트기기 지원 한강변 가족힐링 테마파크 설치 소상공인 판로확보 지원 소상공인 배달물품 지원 남양시장 상권활성화 지원 등 현재까지 76개 과제(53.1%)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으며, 나머지 67개 과제(46.9%)의 공약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원수택로 인도설치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등 다수의 사업도 곧 완료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2024년은 민선8기 반환점을 도는 해로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통해 구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가시적이고 속도감 있는 공약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차질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월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총괄본부장 연정식(yjs049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