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점등식 개최

겨울밤, 구리시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 시작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12/05 [10:02]

구리시, ‘2023 제1회 구리 빛 축제’ 점등식 개최

겨울밤, 구리시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 시작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12/05 [10:02]

 

▲ 2023 구리 빛 축제 점등식 중 점등 퍼포먼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023년 제1회 구리 빛 축제점등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

 

점등식에 앞서 구리시 지역 가수인 시호’, ‘재이LED 불빛을 활용해 무대를 연출하는 LED 댄스팀 에스플라바가 공연을 펼쳤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빛 축제 점등을 하며 화려한 불빛과 함께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점등식 축하 공연으로는 뮤지컬 싱어즈가 크리스마스 캐롤을 불러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고, 핑거 기타리스트 정선호가 마지막으로 출연해 넘치는 끼와 재치를 선보였다. 또한 구리시 인기 캐릭터인 와구리도 기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공리에 점등식이 치러졌다.

 

구리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빛 축제겨울밤, 구리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을 슬로건으로, ‘구리 감성 광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시는 메인 존인 구리광장에 구리시의 랜드마크인 구리타워 조형물을 세워 구리시만의 특색있는 공간을 조성했으며, 구간을 나눠 구리 감성, 빛 감성, 먹방 감성, MBTI 감성, 감성 가든 등 다양한 테마를 조성했다.

또한 구리광장을 찾은 시민들의 발길이 주변 상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돌다리사거리, 곱창 골목까지 야간 경관길을 조성해 아름다운 빛의 길이 이어지도록 했다.

 

축제는 오는 1226일까지 계속되며, 매일 오후 530분부터 밤 11시까지 구리광장을 밝힐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빛 축제가 지역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라고, 어둠 속에서 빛을 밝히듯 구리시의 겨울밤도 희망의 빛으로 물들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총괄본부장 연정식(yjs049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